Image 클래스는 픽셀 단위를 표현하기 위한 정보를 다루는 많은 메서드와 속성들을 정의하고 있다.
Width, Height, Size 속성은 이미지의 치수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팔레트를 다룰 수 있는 속성도 지원하고 있다. 
 System.Drawing.Imaging 네임스페이스는 이미지를 변형시키는데 도와주는 많은 클래스들을 정의하고 있다.
 저장된 파일을 이미지를 불러와 그리려면 Graphics객체의 DrawImage 메소드를 이용하면 된다.
 DrawImage 메소드는 여러 개의 오버로드를 지원한다.  아래는 몇가지 오버로드를 확인 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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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미지를 불러서 원본의 크기대로 지정한 좌표로 그려주는 형식

DrawImage(Image image, int x, int y);
- image : 그리고자 하는 Image 객체
- x : 그리려는 이미지의 왼쪽 위 모서리 X 좌표
- y : 그리려는 이미지의 왼쪽 위 모서리 Y 좌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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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정한 좌표에 지정한 크기로 그려주는 형식

DrawImage(Image image, int x, int y, int width, int height); 
- image : 그리고자 하는 Image 객체
- x : 그려지는 이미지의 왼쪽 위 모서리의 X 좌표
- y : 그려지는 이미지의 왼쪽 위 모서리의 Y 좌표
- Width : 그려지는 이미지 너비
- Height : 그려지는 이미지의 높이




// img01.jpg 파일로부터Bitmap 객체를생성한다.

Bitmap _imgbitmap = new Bitmap("img01.jpg");

// Graphics 객체를생성

Graphics _graphics = this.CreateGraphics();

//좌표, 10 에서시작하여생성된Bitmap 객체를그린다.

_graphics.DrawImage(_imgbitmap, 10, 10);



[출처] [C# 고급] GDI+ 이미지 다루기|작성자 바른생활사나이


Posted by crou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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