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지만, 필요한 내용이라서 기억하기 위해 적어둡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리소스를 여러 객체의 형태로 변형해서 사용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미지를 Drawable 객체로 바꾸고 싶다던가,
strings.xml  에 들어있는 스트링을 String 객체로 바꾸고 싶다던가 하는 경우가 있죠.

그 중 Resource(R.drawable 에 있는 아이들)를  이용해 Drawable 객체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액티비티인 경우는 this.getResources().getDrawable(R.drawable.파일이름); 이나
getResources().getDrawable(R.drawable.파일이름); 를 통해 가능합니다.

액티비티가 아닌 경우라면, context를 통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Posted by crout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하앍 2013.02.26 17: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