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에서 프로그래밍을 할때는 이미지 리소스를 많이 사용합니다.
보통 우리가 사용하는 방법은, drawable 폴더에 리소스를 넣어놓고, R.drawable.파일이름 으로 불러오는 것입니다. 

하지만, 항상 이렇게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직접 파일이름을 이용해서 불러오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public abstract Resources getResources ()

Since: API Level 1

Return a Resources instance for your application's package.




직접 파일이름을 입력해서 리소스를 불러올때는
getResource() 라는 메소드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어떤 리소스인지를 식별하기 위해서
getIdentifier() 라는 메소드를 사용하는데 이 메소드에는 순서대로, 파일이름 / 리소스타입 / 패키지네임 입니다.

이렇게 해서 불러오면 R.drawable.파일이름 으로 접근한것과 같은 리소스를 가질 수 있습니다.








Posted by crou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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